SK의 1분기 실적은 매출액 33.03조 원, 영업이익 1.54조 원으로 SK 스퀘어, SK 이노베이션, SK E&S의 영업이익이 크게 증가했습니다.
SK의 주가는 2023년 연간 순이익 적자를 기록했으나, 1분기 SK하이닉스 순이익 흑자전환 등으로 2024년 연간 연결 실적 개선이 예상되며, 투자의견은 매수를 유지, 목표주가는 24만 원입니다.
SK 주가 전망 분석
*이미지 클릭 시 실시간 주가 확인 가능합니다.
2024년 하반기에는 반도체 부문의 SK 머티리얼즈 CIC와 SK 실트론의 실적 개선이 예상되며, 자사주 제도 개선 등 주주환원 강화 정책이 기대되는 SK입니다.
기업 포트폴리오 전반에 대한 검토가 진행 중이며, 이는 주주환원으로 이어질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됩니다. 현재 SK의 주가는 NAC 대비 할인율 66%로 역사적 최상단으로 밸류에이션이 매우 높습니다. SK의 1분기 연결 매출 33조 원, 영업이익 1.5조 원으로 반도체 업황 턴어라운드와 발전사업 호조로 영업이익이 증가했으나 영업이익률은 4.7% 수준에 그쳤습니다.
SK E&S는 여주 신규 발전소 가동에 따른 발전량 증가 및 Freeport LNG 터미널 정상화에 힘입어 실적 개선을 보였으며, SK 머티리얼즈 또한 반도체 등 전방시장 회복에 힘입어 YoY 실적 개선을 나타냈습니다.
SK의 투자 실적에 대한 시장 우려가 다수 존재하며 부정적인 시장 환경에 따른 투자 회수 사이클이 상당 부분 훼손되어 그룹이 재무 부담 또한 높아지고 있는 상황입니다. 목표주가 27만 원 및 투자의견 매수를 유지하며, 목표주가는 서비스 사업과 지주사로서의 배당수익을 주원천으로 하는 별도 사업가치에 자회사의 지분 가치를 고려했습니다.
SK 머티리얼즈 CIC는 특수가스 판매 호조와 산업가스 신규 Plant 가동 개시로 성장했으며, SK 실트론은 고객사 가동률 회복 추세에도 불구하고 채널 재고 잔량이 많아 판매량 회복으로 실적이 개선될 것으로 전망됩니다.
SK E&S는 글로벌 에너지 가격 안정화에 따라 SMP의 하락이 예상되나, 신형 여주발전소의 발전 효율이 뛰어나고, 발전 원재료인 LNG 가스 직도입 구조에 따른 경쟁사 대비 우수한 원가구조 등으로 매출액 증가가 예상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