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크라이나는 전쟁으로 인해 많은 피해를 입었으며, 재건을 위해서는 많은 노력과 시간이 필요하며, 서방 국가들의 지원과 함께 우크라이나 국민들의 노력과 인내가 필요합니다.
푸틴 대통령이 종전을 언급했으나, 서방 진영은 이를 인정하지 않고 있고, 미국은 우크라이나의 독립성, 주권, 영토 통합성을 존중해야 한다는 입장입니다. 전쟁이 장기화되면서 서방 국가들은 전쟁 피로감을 느끼고 있으며, 11월 대선을 앞둔 미국에 보내는 메시지라는 분석도 있습니다.
우크라이나 재건 관련주 대장주 11 종목 분석
현대코퍼레이션
- 현대코퍼레이션은 우크라이나 재건 사업에 참여 중인 기업으로, 최근에는 고속철 사업 등을 논의하고 있어, 향후 러시아-우크라이나 전쟁 종료 후에도 지하철 사업 등의 수주 기대감이 커지고 있습니다.
- 현대코퍼레이션 회장은 우크라이나 재건과 경제 발전에 기여하도록 다양한 방안을 검토하겠다고 밝혔습니다.
에스와이
- 에스와이는 우크라이나 재건 사업을 진행하는 기업으로, 최근 현지 기후화 용도에 최적화된 내·외장패널 기술 개발 및 제조 등 협업을 위해 우크라이나와 MOU를 체결했습니다.
삼부토건
- 삼부토건은 최근 우크라이나 건설사와 주택사업 추진을 위한 MOU를 체결했으며, 이를 통해 우크라이나 주요 지역에 건설 프로젝트를 진행하고 있어 재건주로 주목받고 있습니다.
- 윤석열 대통령의 우크라이나 방문과 정상회담을 통한 지원 약속과 대규모 예산 편성으로 기대감이 높아지고 있습니다.
대모
- 대모는 우크라이나 재건 사업 참여 지원과 폴란드 및 우크라이나 MOU 체결로 재건주로 주목받고 있으며, 재건 사업 규모는 약 980조 원으로 추정되고 있습니다.
HD현대건설기계
- HD현대건설기계는 우크라이나 인프라부 제1차관과 철도공사 관계자 일행과 만났으며, 현지 딜러망과 장비 및 기술지원 서비스 등을 소개하고 협조하기로 했습니다.
- 우크라이나 재건 시장 및 북미 인프라 신흥국 자원개발 투자에 건설기계 수요가 늘고 있어 올해도 최대 실적 경신을 이어갈 것으로 예상됩니다.
현대두산인프라코어
- 현대두산인프라코어는 남부 마리우폴시에 1.7톤 미니 굴착기 5대를 지원했으며, 우크라이나 재건 사업은 1,200조 원 규모로 10년 이상에 걸쳐 막대한 자본이 투입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현대에버다임
- 현대에버다임은 우크라이나 현지 파트너사와 협력하여 드릴크레인 트럭의 현지 조립에 착수했습니다.
- 해당기기는 전력망 구축, 콘크리트 타설 등의 말뚝 공사 현장에서 활용될 것으로 기대되며, 7500억 달러 규모의 전후 재건 프로젝트에 참여하여 실적 상승을 이끌어낼 것으로 기대됩니다.
대한전선
- 대한전선은 우크라이나 남부 미콜라이우 유럽연합규격 전력망 시범사업에 참여하고 있어 재건주로 주목받고 있습니다.
- 대한전선은 우크라이나의 전력 기반시설과 전력망을 복수하는데 기여하고 있으며, 980조 원 규모의 우크라이나 재건 사업에서도 활약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됩니다.
신진에스엠
- 신진에스엠은 우크라이나 현지 파트너사와 협력하여 드릴 크레인 트럭의 현지 조립에 착수했으며, 전력망 구축과 콘크리트 타설 등의 말뚝 공사 현장에서 활용될 것으로 기대됩니다.
퍼스텍
- 퍼스텍은 우크라이나 재건 사업과 관련하여 지뢰제거 부문에서 지뢰 탐지 및 제거 장비를 개발하고 있어 재건주로 주목받고 있습니다.
- 25만㎢의 지뢰 지대가 생긴 우크라이나에서 지뢰 제거 작업이 본격화할 경우 퍼스텍은 재건에 기여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됩니다.
특수건설
- 특수건설은 철도, 도로 입체화 공사를 주력으로 하는 기업으로, 철도 및 도로 건설 기술 보유, 해외 건설 경험, 우크라이나와의 지리적 인접성으로 재건 관련주로 주목받고 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