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라이릴리의 비만치료제 '마운자로'가 국내 공식 허가를 획득하며 국내 비만 환자들에게 새로운 치료 옵션을 제공하게 되었습니다.
현재 국내에서 시판되는 자가 주사형 비만치료제는 노보노디스크의 '삭센다'가 유일한데, 마운자로까지 허가를 획득하며 그간 '삭센다'의 독주 체제였던 국내 비만치료제 시장 경쟁도 치열해질 전망입니다.
비만치료제 관련주 일라이릴리 관련주 10 종목
DXVX
- DXVX는 비만 치료를 위한 경구용 GLP-1 수용체 작용제를 개발 중인 기업으로 주사 대신 하루 한 번 복용하는 형태로 식욕 억제 및 포만감 증가 효과를 기대할 수 있습니다.
- 조기 라이선스 아웃, 글로벌 공동 임상 시험, 연구 자금 투자 등을 통해 개발을 가속화하고 있으며, 국내외 제약 회사들의 관심을 받고 있습니다.
펩트론
- 펩트론은 GLP-1 수용체 작용제를 기반으로 한 비만치료제를 개발하고 있는 바이오 제약사로 독자적인 스마트데포 플랫폼 기술을 활용해 1개월 지속형 제형을 개발하고 있습니다.
라파스
- 라파스는 비만 치료를 위해 췌장 리파제 억제제를 연구하는 회사로 자연 유래 성분을 활용해 부작용이 적고 안전한 대안으로 주목받고 있습니다.
- 지방 소화 방해 및 체내 흡수 감소를 통해 체중 감량을 유도하며 안전하고 효과적인 비만 치료제로 평가됩니다.
알테오젠
- 알테오젠은 NexPTM Fusion Technoligy와 HybrozymeTM Technology를 활용하여 비만치료제를 개발하는 바이오 제약사입니다.
- 인간 A1AT 단백질을 이용해 약물 반감기를 증가시키고 피하 주사로 약물을 전달하는 기술로 비만 치료제 개발에 기여하고 있습니다.
삼천당제약
- 삼천당제약은 경구용 GLP-1 수용체 작용제와 장기 지속형 주사제와 같은 새로운 약물 전달 시스템을 개발하여 비만치료제 분야에 진출했습니다.
신신제약
- 신신제약은 비만 치료를 위해 GLP-1 수용체 작용제와 같은 약물 개발에 주력하고 있으며, 다양한 제형과 전달 시스템을 연구하여 효과를 극대화하는 데 집중하고 있습니다.
블루엠텍
- 블루엠텍은 초음파 기술과 경피 약물 전달 시스템을 연구하는 벤처 기업으로, 비만치료제 삭센다를 국내 약국에 유통하고 있습니다.
디앤디파마텍
- 디앤디파마텍은 비만치료제 개발에 주력하는 바이오 제약사로 GLP-1 기반 치료제를 개발해 비만 및 비알코올성 지방간염과 같은 대사 질환을 겨냥하고 있습니다.
- 주요 후보 물질인 DD01은 GLP-1과 글루카곤 수용체 이중 작용제로 비만과 당뇨병 환자 대상 임상 1상 시험을 완료했고 간 지방 함량을 크게 감소시켰습니다.
대봉엘에스
- 대봉엘에스는 화장품 원료와 바이오 소재를 연구하는 회사로 비만치료제 '리라글루티드'의 시제품을 개발 완료하고 양산을 준비 중입니다.
- 비만치료제 삭센다와 동일 기전의 치료제도 개발을 완료하여 양산 준비에 돌입했으며, 미국 FDA의 위고비(GLP-1)를 심혈관 관련 질환 등 예방 사용에 승인했습니다.
HK이노엔
- HK이노엔은 중국 바이오 기업과 파트너십을 맺고 GLP-1 유사체 이크노글루타이드를 도입해 비만치료제 개발에 착수했습니다.
- 해당 약물은 주 1회 투여 주사제로 중국에서 제2형 당뇨병 및 비만 치료 임상 3상을 진행 중이며 혈당 강하, 체중 감량 효과가 뛰어나고 안전성, 내약성이 확인됐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