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 반도체
웬만한 반도체 장비 관련주에 제주반도체가 전부 들어가 있을 정도로 온 힘을 다해 반도체 대장주가 제주반도체라고 외치는 듯합니다.
*사진은 제주반도체 일봉이므로 hts 증권사로 들어가서 보시는 것이 더 좋습니다.
제주반도체가 12월에는 횡보하면서 지키던 자리를 뚫었습니다.
보통 급하게 뚫으면 강한 파동이 나오면서 개인 수급이 잘 붙게 되는 구간은 맞지만, 어제 미국 증시는 많이 약한 모습을 보였는데, 제주반도체는 오히려 오르는 모습을 보였습니다.
조정이 와도 이상하지 않을 시장에 상승하는 종목, 여기에 개인 수급이 잘 붙게 되는 이유는 개인들이 당연히 더 갈 것이라 생각하고 급하게 따라잡으려다 하다 보니 슈팅에 더 몰리게 됩니다.
누군가는 이 구간에서 물리지 않게 조금씩 차익실현을 합니다.
한미반도체에 이은 반도체 대장격이던 제주반도체가 상승을 하니 다른 반도체 관련주들도 함께 들썩였습니다.
하지만 미국증시로 인해 상승할 타이밍이 아닌데도 과하게 상승을 했다면 차익 물량을 생각해서 주가 상승만 보고 뒤따라가면 위험할 가능성이 높습니다.
제주반도체뿐만 아니라 나머지 반도체 관련주들도 저점에서 잡지 않은 이상 전량은 아니더라도 부분 차익실현을 하는 방향으로 봐야 합니다.
대장격인 제주반도체가 차익실현이 나오면 뒤따르는 종목들도 비슷한 흐름이 나올 가능성이 높습니다.
제주반도체가 어디까지 갈진 미지수지만, 수급 흐름이 어디로 가는지 늘 지켜보면서 시장에 대응하는 것이 좋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