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 행정구역 개편으로 '메가시티 서울' 논의가 재점화되고 있습니다. 행정안전부의 '미래지향적 행정체재 개편위원회' 활동이 예고되고 있고, 김포시는 이에 발맞춰 '서울-김포 통합' 분위기를 조성 중입니다.
'메가시티 서울' 정책을 추진하던 수도권 여당 후보들이 총선에서 낙선하며 어려움을 겪고 있으나 김포시는 정책을 계속 추진할 방침이며 서울시도 공식적인 포기 의사를 밝히지 않았습니다.
지리적으로 서울과 인접한 김포의 만성적인 교통 문제가 서울 편입으로 해결될지는 확실치 않으나 두 도시의 통합이 국가경쟁력 강화의 계기가 될 것이라는 의견이 있습니다.
메가시티 서울 관련주 대장주 7 종목 분석
앱코
- 앱코는 게이밍 기어를 제조하는 업체로, 김포에 약 8700평 규모의 생산 물류 센터와 부지를 보유하고 있어, 메가시티 김포시 서울 편입 관련주로 분류됩니다.
- 이는 서울과 인접한 지역이 서울로 편입됨에 따라 그 지역의 땅값이나 기업 가치가 상승할 가능성이 있기 때문입니다.
코스나인
- 코스나인은 화장품 제조 및 생산 기업으로, 김포시 양촌읍 학운리에 김포 공장을 가지고 있어 메가시티 서울 관련주로 주목받고 있습니다.
코콤
- 코콤은 스마트 홈 시스템, 비디오 도어폰, CCTV 시스템 등의 제조 및 판매 업체로, 김포에 공장을 보유하고 있어 메가시티 서울 관련주로 분류됩니다.
진영
- 진영은 메가시티 서울 관련주로 분류되며, 서울과 인접한 김포의 서울 편입 추진에 따라 기업 가치 상승이 기대되어 관련주로 분류됩니다.
아모그린텍
- 아모그린텍은 김포와 인천에 토지 및 건물을 보유하고 있어 김포 서울 편입 관련주로 분류됩니다.
누리플랜
- 누리플랜은 본사가 김포 대곶면에 위치해 있어 김포-서울 편입 관련주로 분류됩니다.
코아스
- 코아스는 사무용 가구를 제조하는 기업으로 김포에 토지와 건물을 보유하고 있어 김포 서울 편입 관련주로 분류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