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북 관련주 대장주
1. 아난티
- 아난티는 금강산에 골프장과 리조트를 보유하고 있어 대북 관련 테마주로 분류되어 대북 관련으로 항상 언급되고 있습니다.
- 금강산 관광이 재개된다면 엄청난 혜택과 주가 상승이 기대되는 기업입니다.
2. 대아티아이
- 대아티아이는 철도 신호제어 시스템 및 지능형 교통시스템 전문업체로, 여러 개의 특허를 보유하고 있으며, 북미 정상회담이 북한의 비핵화와 남북 경제 협력을 이끌어낸다면 실적 개선이 기대되는 기업으로 대표적인 대북 관련주입니다.
- 철도 산업은 국가기관 산업으로 이루어져 남북대화가 있을 때마다 주목을 받고 있습니다.
3. 부산산업
- 부산산업은 철도 침목 점유율 1위를 기록한 회사로, 대북 철도 관련주로 분류됩니다.
- 자회사인 태명실업이 국내 철도 침목 점유율 1위를 기록한 이력이 있어, 북한철도 연결 사업이 진행될 경우 태명실업이 대북 수혜주로 주가에 영향을 받을 수 있습니다.
4. 현대엘리베이터
- 현대엘리베이터는 북한 지역의 건설 증가로 인한 엘리베이터 수요 증가가 예상되며, 자회사 현대아산은 대북사업을 전담해 온 곳으로 대북 관련주로 분류됩니다.
- 대북사업 중단 이후 재무구조 개선과 건설업 분야 육성을 위해 300억 원은 수혈하기로 경정했습니다.
5. 일신석재
- 일신석재는 건축석재 가공 및 판매, 석산개발 및 채석, 석공사, 건축석 수출입 등의 사업을 영위하는 회사로, 대북 관련 이슈에 민감하게 반응하며, 금강산 관광지구 내에 금강산 아난티 골프, 오천 리조트를 보유하고 있어 대북 관련주로 항상 언급되고 있습니다.
- 최대주주인 세계기독교통일신령협회유지재단(통일재단)의 과거 대북사업 관령성에 기인한 것으로 특히 금강산 관광과 관련된 종목으로 분류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