갤럭시 S24 첫 AI 스마트폰으로 통역사 역할까지 하다
- 삼성전자의 갤럭시 S24는 최초의 AI 스마트폰으로 자체 개발한 '갤럭시 AI'가 탑재되어 있습니다.
- 가장 대표적인 역할은 '통역사'로 양방향 통역 서비스를 제공하며, 통화와 메시지 모두 가능합니다.
- 삼성 키보드에 새로 생긴 AI 버튼을 누르면 대화 번역, 문장 스타일, 철자 및 문법 메뉴가 나오며, 13개 언어를 지원합니다.
- '서클 투 서치', '삼성 노트' 등 다양한 기능에 AI가 적용되어 고도화된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갤럭시 S24 관련주 대장주
1. 플리토
- 플리토는 AI 번역 서비스를 제공하는 기업으로, 갤럭시 S24에 '실시간 통역 통화(AI Live Translate Call)' 기능이 탑재되면서 대표적인 갤럭시 S24 관련주로 주목받고 있습니다.
- 실시간 통역 통화 기술은 세계 최초로 AI를 탑재한 폰에 들어가는 것으로, 플리토가 삼성전자에 언어 데이터를 공급하고 있습니다.
- 삼성전자 외에도 마이크로소프트, 텐센트, NTT도코모 등 글로벌 기업이 플리토의 언어 데이터를 사용하고 있으며, 글로벌 언어 데이터 선두주자로 도약하고 있습니다.
2. 인터플렉스
- 인터플렉스는 전자 부품 제조업체로 갤럭시 S24와 같은 AI 스마트폰에 필요한 부품을 제공하고 있어 관련주로 분류됩니다.
3. 슈프리마
- 슈프리마는 바이오인식 보안 기술을 제공하는 기업으로, 특히 지문 인식 알고리즘이 주요 제품 중 하나이며, 이 기술은 삼성전자 갤럭시 S 시리즈 전체와 A 시리즈 일부 제품에 적용되어 갤럭시 S24 관련주로 분류됩니다.
- 슈프리마의 지문 인식 기술은 갤럭시 S24의 보안 기능을 강화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하며, 사용자는 지문을 통해 갤럭시 S24를 안전하게 잠금 해제할 수 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