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트코인 현물 ETF 승인 기대감 상승
영국계 투자은행 스탠다드차타드(SC)가 비트코인 현물 ETF가 미국 규제당국의 승인을 받으면 내년에 20만 달러까지 오를 수 있다는 낙관적인 전망을 내놨습니다.
SC는 20년 전 금ETF 출범으로 금 투자 방식이 혁신적으로 바뀌면서 금 값이 치솟았던 것처럼 비트코인도 같은 가격 폭등 기회를 잡게 될 것으로 예상했으며, 미 증권거래위원회(SEC)가 비트코인 현물 ETF 승인신청을 승인할지 아니면 거부할지 결정하는 가운데 이 같은 분석이 나온 것입니다.
한편, SEC의 트위터 계정이 해킹되어 비트코인 현물 ETF를 승인했다는 게시물이 올라왔으나, 이는 사실이 아닌 것으로 밝혀졌습니다,
SEC는 비트코인 현물 ETF 승인 여부를 검토 중이며, 투자자 보호와 시장 안정성을 고려하여 결정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STO 비트코인 관련주
1. 아이티센
- 아이티센은 실물 금을 담보로 한 STO(토큰증권) 사업을 추진하는 기업으로 국내뿐 아니라 해외에서도 STO 사업을 확대하고 있으며, 크립토뱅크(가상자산 전문은행)로의 도약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2. 갤럭시아머니트리
- 갤럭시아머니트리는 전자지급결제 서비스를 제공하는 PG사로 블록체인과 STP(토큰증권) 사업에도 진출한 기업입니다.
- 다양한 기초 자산을 확보하고 이를 토큰화하여 STO로 발행하고 유통할 계획이며, 블록체인 기반의 지갑 서비스와 토큰증권 장외거래 중개업을 운영하고 있어 STO의 발행부터 유통까지 독보적인 경쟁력을 갖고 있다고 평가받고 있습니다.
3. 갤럭시아에스엠
- 갤럭시아에스엠은 스포츠 마케팅과 운동기구 유통사업을 하는 기업으로 갤럭시아머니트리의 지분을 54.65% 보유하고 있어 관련주로 분류됩니다.
4. 서울옥션
- 서울옥션은 미술품 경매와 중개를 하는 기업으로 계열사인 서울옥션블루를 통해 STO(토큰증권) 사업에도 진출하고 있어 관련주로 분류됩니다.
- 서울옥션블루는 미술품을 조각 투자하는 플랫폼인 소투를 운영하고 있고 이를 토큰증권으로 발행하려고 준비하고 있고, 서울옥션은 STO 시장의 개화와 미술품 시장의 활성화에 따라 수혜를 받을 것으로 기대됩니다.
5. 케이옥션
- 케이옥션은 미술품 경매와 중개를 하는 기업으로, STO(토큰증권) 사업에도 진출하고 있어 관련주로 분류됩니다.
- NH투자증권과 하이투자증권과 협력하여 STO의 발행과 유통을 준비하고 있으며, STO 시장의 개화와 미술품 시장의 활성화에 따라 수혜를 받을 것으로 기대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