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제일제당은 2024년 하계 올림픽이 열리는 파리에서 한국 식문화 확산을 위해 '파리 올림픽 코리아하우스'에서 방문객들에게 K 푸드를 선보입니다.
올림픽은 스포츠 외에도 정치, 외교, 마케팅 등 다양한 분야에서 주목받는 만큼 광고와 식품 주식시장에도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광고와 방송 등 미디어 관련주가 긍정적인 반응할 것으로 기대되며 식품 관련 종목은 올림픽 기간 수요 증가와 광고 캠페인 강화로 이익을 볼 수 있습니다.
파리 올림픽 관련주 12 종목 분석
지어소프트
- 지어소프트는 첨단 스포츠 IT 분야에서 검증된 기술을 보유한 기업으로 올림픽과 같은 대규모 국제행사에 최적화된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 평창 올림픽에서는 'GO 평창' 앱에 챗봇 서비스를 탑재하여 경기 및 대회 정보를 실시간으로 제공했습니다.
SK텔레콤
- SK텔레콤은 파리 올림픽을 맞아 대한민국 선수단을 응원하고 선전을 기원하는 다양한 이벤트와 디지털 콘텐츠를 선보였습니다.
- 자체 AI 기술을 활용하여 대회 기간 동안 올림픽 선수들을 응원하고, 진행 상황을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도록 하고 있습니다.
플레이디
- 플레이디는 광고 전략/기획부터 제작, 운영, 성과 측정 등 광고의 전 과정을 담당하는 종합 광고 대행사로 2024년 파리 올림픽에 대한 국민적 관심을 높이기 위해 다양한 디지털 콘텐츠를 제작하였습니다.
- '플레이 존' 플랫폼을 통해 전 세계 팬들이 올림픽 선수들을 응원하고 대회 진행 상황을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게 했으며, 프랑스 곳곳에 숨겨진 미니어처 3D 프린팅 올림픽 성화를 찾는 이벤트를 진행하여 올림픽의 의미와 가치를 높이는 데 기여하였습니다.
FSN
- FSN은 자회사인 애드쿠아 인터렉티브를 통해 AI 기반의 광고 사업을 확장하고 있으며 올림픽 관련 광고나 프로모션을 AI 기술을 활용하여 광고 캠페인이 될 것으로 기대됩니다.
- 이는 올림픽 경기의 실시간 결과, 선수 정보, 경기 일정 등을 효과적으로 전달하고 브랜드 인지도를 높이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오리콤
- 오리콤은 광고 대행사로 다양한 광고 캠페인과 프로모션을 진행하며 과거 서울 올림픽에서 공식 취장 사업을 수행하여 성공적인 개최에 기여한 이력이 있습니다.
CJ제일제당
- CJ제일제당은 파리 올림픽에서 한국 식문화를 알리는 데 주력하고 있으며, 대한체육회가 주관하는 '파리 올림픽 코리아하우스'에 비비고 사당을 열어 방문객들에게 K푸드를 선보이고 있습니다.
- 비비고 K-스트리트푸드는 유럽에 출시하지 않은 품목으로 현지에서 처음 공개되었으며 이를 통해 올림픽의 의미와 가치를 높이는 데 기여하고 있습니다.
하림
- 하림은 닭고기 브랜드의 종합식품 기업으로 2024년 파리 올림픽 기간 동안 TV 시청자들의 소비 증가로 치킨과 주류, 편의점 등이 주목받으면서 수혜를 입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하이트진로
- 하이트진로는 소주 및 맥주 주류업체로 파리 올림픽 기간 동안 스포츠 행사 수혜 테마가 상승하면서 강세를 보였습니다.
- 여름 성수기와 올림픽을 앞두고 맥주 매출 회복을 위해 신제품을 출시하였고 3분기에 유의미한 맥주 점유율 확대가 확인되면 주가 상승 트리거로 작용할 것으로 기대됩니다.
롯데칠성
- 롯데칠성은 올림픽과 같은 대형 축제를 통해 소비자와의 소통을 활성화하고 있으며, 올림픽과 같은 대규모 행사를 통해 브랜드 인지도를 높이고 있습니다.
국순당
- 국순당은 여름철에 즐기는 막걸리의 색다른 음용법을 소개하는 국순당 생막걸리 브랜드 부스를 운영했으며, 올림픽과 같은 대규모 행사를 통해 브랜드 인지도를 높이고 소비자와의 소통을 강화하는 데 기여하고 있습니다.
SOOP
- SOOP은 2024년 파리 올림픽을 생중계하며 대한민국 대표팀이 출전하는 경기를 포함해 32개 종목의 주요 경기를 실시간으로 시청할 수 있습니다.
- 아프리카 TV에 '파리 올림픽' 특집 페이지를 마련해 주요 경기 일정, 실시간 순위, 다시 보기, 하이라이트 등 관련한 다양한 정보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나스미디어
- 나스미디어는 디지털 마케팅 플랫폼 업체로 파리 올림픽과 연말 쇼핑 시즌을 앞두고 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