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백악관의 주인 자리를 두고 4년 만에 재대결하는 조 바이든 배통령과 도널드 트럼프 전 대통령의 첫 TV 토론이 진행되었습니다.
이번 토론에서 바이든 대통령은 트럼프 전 대통령의 코로나19 부실 대응으로 많은 사람이 사망했고, 경제로 추락하고 있다고 비판했습니다.
바이든 대통령은 아직 표심을 결정하지 못한 유권자들에게 확실한 인상을 남길 기회로 여기고 사활을 걸고 준비해 왔으며 미국 언론 역시 이번 토론이 올해 선거운동에서 가장 중요한 순간일 수 있다고 전망했습니다.
바이든 관련주 10 종목 분석
SK하이닉스
- SK하이닉스는 바이든 대통령의 반도체 산업 강화 정책과 관련이 있는 세계적인 메모리 칩 제조사로 미국 내 첫 번째 칩 패키징 시설 투자를 계획하고 있습니다.
- SK그룹은 바이든 대통령과의 회의에서 미국에서 반도체, 청정에너지, 생명과학 등 핵심 산업에 220억 달러를 추가 투자할 것이라 발표했으며 고급 패키징 및 반도체 테스트 시설 구축과 실리콘 밸리에 연구 센터 설립 등의 계획은 바이든 대통령의 반도체 산업 강화 정책과 일치합니다.
제룡전기
- 제룡전기는 미국의 AI 기술 발전과 데이터센터 확장에 따른 전력 수요 증가로 주목받고 있으며, 이는 변압기 수요 증가로 이어지고 있습니다.
- 바이든 대통령이 주도하는 그린에너지와 AI 기술 발전 정책은 제룡전기와 같은 변압기 생산 회사게 큰 기회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 변압기 생산에 특화된 제룡전기는 미국의 전력 수요 증가와 변압기 공급 부족으로 수출이 급증하였고 이에 따라 실적이 크게 향상되었습니다.
KC코트렐
- KC코트렐은 환경보호장비 제조업체로 VOCs 제어 시스템, 바이오매스 및 폐기물 에너지 시스템, 건식 및 습식 집진기 등 다양한 제품을 생산하며 바이든 대통령의 환경 보호 정책과 맞물려 새로운 기회를 제공받고 있습니다.
- 미국의 탄소 중립 목표 달성을 위한 그린에너지와 청정 기술에 대한 투자 증가 정책은 KC코트렐의 주가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것으로 기대됩니다.
광명전기
- 광명전기는 바이든 대통령의 삼성 반도체 공장 방문 소식에 주가가 급등한 이력이 있으며 이는 삼성과 관련성이 부각되었기 때문입니다.
- 바이든 대통령이 주도하는 그린에너지와 AI 기술 발전 정책은 광명전기와 같은 변압기 생산 업체에 큰 기회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SK이노베이션
- SK이노베이션은 바이든 대통령의 그린에너지와 청정 기술에 대한 투자 등가 정책과 관련하여 주목받고 있으며, 전기차 배터리 업체로 바이든 대통령의 정책에 따라 성장이 기대됩니다.
OCI
- OCI는 석유화학과 에너지 솔루션을 제공하는 기업으로 바이든 대통령의 그린에너지 정책과 연관되어 새로운 기회를 맞이하고 있습니다.
- 바이든 대통령의 청정에너지와 기후 변화에 대한 투자를 늘리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으며, 이는 OCI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것으로 기대됩니다.
두산에너빌리티
- 두산에너빌리티는 바이든 대통령의 그린에너지 정책과 관련이 있는 기업으로 에너지, 워터 분야에서 통합 솔루션을 제공하는 플랜트 전문 기업입니다.
- 가스터빈 국산화에 성공하였으며, 이는 그린에너지 정책과 일치하는 행보로 2027년까지 가스터빈의 핵심 고온 부품인 블레이드와 베인을 제작해 공급할 계획도 가지고 있습니다.
씨에스윈드
- 씨에스윈드는 바이든 대통령이 그린에너지 정책과 관련이 있는 세계 최대 풍력타워 제조업체로, 바이든노믹스의 일자리 창출과 기회 마련을 강조하기 위해 방문한 적이 있습니다.
SK
- SK는 미국 내 반도체, 청정에너지, 생명과학 등 핵심 산업에 추가로 220억 달러를 투자할 계획이라 발표했으며, 이는 바이든 대통령의 그린에너지 정책을 추진하고 있어 관련주로 주목받고 있습니다.
삼성SDI
- 삼성SDI는 전기차 배터리 및 에너지 저장 시스템 제조업체로, 업계 최고 에너지 밀도의 전고체 배터리 양산 준비 로드맵, 초급속 충전 기술 개발, 초장수명 배터리의 양산 계획을 공개하는 등 기술혁신을 추진 중입니다.
- 미국 내 스텔란티스, GM과의 합작공장 건설로 미국 전기차 배터리 시장 확대와 바이든 대통령의 그린에너지 정책 지원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