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에서 14년 만에 다목적댐 건설이 추진되며, 환경부는 '기후대응댐'이라는 이름으로 다목적댐 3곳, 홍수조절댐 7곳, 용수전용댐 4곳 등 총 14곳의 댐 후보지를 발표했습니다.
댐 관련주 대장주 5 종목
이화공영
- 이화공영은 물 관리, 건축 토목 등 다양한 분야의 기술을 보유하고 있으며, 정부의 기후변화에 대응하기 위한 국가 주도의 댐 건설 프로젝트에 참여했습니다.
- 댐 건설 프로젝트는 극한 기후에 대응하고자 신규 댐을 건설해 '물그릇'을 확장하는 것이 목표이며 이화공영의 참여로 전문 기술과 경험을 얻었습니다.
우원개발
- 우원개발은 토목 전문 건설사로 토공 사업에 주력하며 댐 건설에 특화되어 있어 댐 관련주로 주목받고 있습니다.
- 대청댐 광역상수도 시설을 시작으로 2015년부터 2024년 3월까지 충주댐 치수 능력 증대 건설 공사에 참여하는 등 댐 건설 분야에서 기술력과 실행력을 입증했습니다.
특수건설
- 특수건설은 토목 건설을 전문으로 하고 있으며, 댐 건설에 대한 전문성을 가지고 있어 댐 관련주로 분류됩니다.
- 정부의 기후 변화에 대응하기 위한 신규 댐 건설을 추진하면서, 해당 프로젝트에 참여하여 댐 건설에 필요한 전문 기술과 경험을 확보였습니다.
강동씨앤엘
- 강동씨앤엘은 시멘트를 생산하며 에너지 절약과 친환경을 지향하고 있으며, 고로슬래그 미분말 생산 신규 시설 투자 및 공장 증설을 결정하며 자기 자본의 12%에 해당하는 150억 원을 투자했습니다.
SG
- SG는 건설 불야에 폭넓은 경험이 있는 기업으로 토목, 건축, 조경, 환경설비공사 등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 정부의 기후 변화 대응을 위해 신규 댐 건설을 추진함에 따라 SG의 경험과 전문성이 대규모 프로젝트인 댐 건설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