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 투자은행 UBS는 미국 경제 성장과 인플레이션이 동시에 나타나는 것에 대해 미국 연방준비제도(연준)가 금리를 인상해야 한다고 평가했으며, 내년 미국 기준금리가 6.5%까지 치솟을 수 있다고 내다봤습니다.
반면 연준은 연내 두 차례 금리를 인하할 것이라는 입장을 유지하고 있지만 UBS 전략가들은 인플레이션이 연준의 목표치까지 하락하지 않으면 연준은 금리 인상 기조로 전환할 수밖에 없을 것으로 전망했으며, 시장에서는 조기 금리 인하 기대가 꺾였고, 연초 시장은 연내 6~7 차례 금리 인하를 예상했지만 두 차례로 대폭 줄었습니다.
금리 인상 관련주 수혜주 4 종목 분석
제주은행
*이미지 클릭 시 실시간 주가 확인 가능합니다.
- 제주은행은 금리 인상에 따른 수익성 개선 기대감으로 강세를 보이고 있으며, 이는 세계적인 투자은행 UBS가 미국의 기준금리가 내년에 6.5%까지 치솟을 것이라고 예상한 것에 영향을 받은 것으로 보입니다.
- 제주은행은 대출 업무 외에 카드업무, 수익증권 판매, 유가증권 운용, 신탁 업무 등 광범위한 금융 업무를 주요 사업으로 영위하고 있습니다.
푸른저축은행
- 푸른저축은행은 미국 연준(Fed)의 기준금리 인상에 따른 수혜주로 주목받고 있으며, 푸른저축은행의 주가가 금리 인상 이슈에 따라 급등하는 대표적인 금리 인상 관련주로 분류되고 있습니다.
- 금리 인상에 따른 푸른저축은행의 수익성 개선 가능성에 대한 기대감은 있지만, 금리가 빠르게 오르면 저축은행의 주 고객층인 신용등급이 비교적 낮은 대출자들이 대출금을 갚기 어려워질 수 있어 저축은행도 부실이 발생할 수 있다는 의견도 있습니다.
SCI평가정보
- SCI평가정보는 금리 인상 관련주로 한국은행의 기준금리 인상에 따른 영향을 받은 이력이 있으며, 금리 인상 시 대출금리가 상승하면 부실채권이 늘어나게 되고, 이에 따라 채권추심업이 활성화될 수 있어 이로 인해 SCI평가정보의 주가에 영향을 받습니다.
고려신용정보
*이미지 클릭 시 실시간 주가 확인 가능합니다.
- 고려신용정보는 금리 인상에 따른 수혜주로 부각되었고, 한국은행의 금리 인상에 따른 영향을 받은 이력이 있습니다.
- 미국 연준(Fed)의 기준금리 인상에 따른 금리 인상 관련주로 분류되며, 고려신용정보의 주가가 금리 인상 이슈에 따라 급등하는 하는 모습을 보였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