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시는 11일 '가덕도 신공항의 비전과 전략' 선포식을 열고 가덕도 신공항의 미래 비전과 발전전략, 추진과제를 발표했습니다.
가덕도 신공항은 총사업비 13조 5000억 원을 투입해 올해 12월 착공, 오는 2029년 12월 개항을 목표로 추진되며 이를 통해 가덕도 신공항을 아시아 복합물류 허브공항, 세계 50대 메가 허브공항, 글로벌 초광역 공항 경제권 구축, 지방정부와 함께 하는 공항으로 발전시켜 나가겠다는 계획입니다.
가덕도 신공항 관련주 대장주
1. 영화금속
- 영화금속은 신공항 건설에 필요한 금속 부품을 공급할 수 있어 가덕도 신공항 관련주로 분류됩니다.
- 공황 완공 시 인근 물류센터를 보유한 영화금속이 크게 수혜를 받을 것으로 전망됩니다.
2. 덕신하우징
- 덕하우징은 건축용 철강재 전문 업체로, 가덕도 신공항 건설에 필요한 자재인 데크플레이트를 생산하고 있어 관련주로 분류됩니다.
- 데크플레이트는 조달청 우수제품으로 등록되어 있고, 신공항 건설 시작 시 자재 구입과 관련하여 수혜를 받을 것으로 예상되어 주목을 받고 있습니다.
3. 한국종합기술
- 한국종합기술은 가덕도 신공항 사전타당성 조사 용역을 맡은 것으로 알려지며 관련주로 분류됩니다.
- 엔지니어링 분야에서 기획, 타당성조사, 설계, 분석평가, 감리 등을 수행하는 건설엔지니어링 회사로 가덕도 신공항 건설에 필요한 기술과 노하우를 보유하고 있을 것으로 예상되어 주가가 상승세를 보였습니다.
4. 범양건영
- 범양건영은 부산지역의 건설회사로, 토목사업의 기본적인 도로·포장공사, 택지조성, 해군기지, 토건, 터널 등 다양한 분야의 시공을 바탕으로 가덕도 신공항 건설에 참여할 가능성으로 관련주로 분류됩니다.
5. 동방선기
- 동방선기는 조선 및 해양 플랜트 배관 전문 제작 회사로, 본사가 가덕도와 가까운 창원에 위치해 있고, 생산 제품들이 가덕도 신공항 건설에 사용될 가능성으로 관련주에 편입됐습니다.
6. KCTC
- KCTC는 컨테이너 터미널, 항만 하역, 운송, 보관, 중량물 사업 등 종합물류 서비스를 제공하는 기업으로, 가덕도 신공항의 특성상(해상공항으로 장애물이 적, 주거단지와 멀어 소음 문제가 적고, 복합 물류체계 구축이 가능) KCTC의 물류 서비스가 가덕도 신공항 건설에 활용될 가능성이 높아 관련주로 분류됩니다.
댓글